반응형
네이버가 개발한 24세 가상인간 '이솔'
(서울=연합뉴스) 임성호 기자 = 네이버가 3일 '네이버 쇼핑라이브'의 신상 화장품 출시 쇼를 통해 버츄얼 휴먼(가상인간) '이솔'을 공개했다.
이솔은 리얼타임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풀 3D 가상인간이다. 네이버가 자이언트스텝[289220]과 공동개발했으며, '뷰티 분야에 관심이 많은 24세'라는 가상의 설정에 따라 만들어졌다.
컴퓨터그래픽(CG)이나 딥페이크 기술로 실제 사람 모델에 얼굴을 합성하는 일반적인 가상인간보다 표현력이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모션 연출이 가능하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.
반응형
'창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앤디 워홀의 '매릴린 먼로' 초상, 2천500억원에 팔려(종합) (0) | 2022.05.10 |
---|---|
왜 이제야 알았을까 후회되는 최고의 인생템 <워터픽> (0) | 2020.09.27 |